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5가지 단상

최초 신청일은 7월 4일이고 한번 반려 처리를 당했고 맞고(7월22일) 8월 2일에 AdSense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직 수입은 없습니다. 

이제 이틀 되었는데 벌써 수입이 발생했다면 전 지금 다니는 직장을 때려치고 바로 이거, 블로그 키우기에만 모든 것을 집중할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의 대한 단상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어느 직장인의 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돈이 많이 필요하니 어떻게든 수입의 다각화는 필요했습니다. 하늘에서 돈이 떨어지는 일은 아마도 없을겁니다.

그러면 직장인이 할 수 있는 건 현실적으로 2가지 일 입니다. 말이 좋아 현실적이지 그냥 제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가 2개밖에 없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성과를 최대한 발휘하여 승진등의 요소로 연봉을 높히는 방법과 투잡을 하거나 입니다. 제 업무 능력이나 성격을 보아하는 회사에서 어떻게든 잘되는 건 진작에 틀렸습니다.

사업을 하는 건 직장인이라고 할 수도 아닐 수도 있어 지금은 논외로 합니다. 아무튼 그렇게 해서 워드프레스에서 서버를 구매하고 도메인도 하나 사서 연동시켜 놓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구축

저의 직종이 IT계열이라 회사에서 사용하는 AWS에 가상머신 올려서 도메인값 1년에 만6천원(부가세포함)만 내면서 할 수 있었지만 이는 마치 공장에서 비트코인 채굴기 돌리는 것과 같은 행동이라 최소한의 양심상 그건 아닌 거 같아 안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이회사를 퇴사하면 회사 AWS계정에 올려놓은 서버를 어디론가 마이그레이션 해야 하는데 그것도 생각보단 귀찮고 어려운 일입니다.

잘되면 1~2시간안에 끝날 작업이지만 만약에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서버가 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에 서버를 구축하여 DNS까지 연동시켜 놓았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기, 7월부터는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쓰자!
티스토리 대비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2/2) – 워드프레스 블로그 구축 및 도메인 등록

행동으로 옮길 때

그리고 유튜브를 검색하면 ‘AdSense 승인글’로 여러가지 영상들을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나 티스토리 블로그등을 통해서 가장 많이 했던말은 포스트 당 1천자 이상 글을 초과해야 한다는 둥, 10개이상 글을 올려야 된다는 둥, 이미지도 첨부해야 한다는 둥, 10개 아니어도 된다는 둥,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았지만 딱하나 공통되는 의견을 매일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아니, 회사일도 열심히 안 하는데 이걸 매일해야 한다는 게 제 입장에서는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목적은 알았으니 방법을 찾아보니 방법은 더 쉬웠습니다.

그냥 Chat GPT로 글을 쓰고 포스팅하면 된답니다. 그래서 아이큐 두자리 밖에 안되는 저는 무작정 따라했습니다. 그거 자체는 쉬웠습니다. 문제는 다른데에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걸 잊어먹은자의 말로

내가 워드프레스에서 쓴 글을 서치콘솔에 연동되어 있는 제 블로그에 색인이 생성되어야 다른 사람들이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접속해서 광고를 클릭해야 애드센스 수익이 날텐데? 이걸 관과하였습니다.

제가 워드프레스에서 서치콘솔에 연동한 게 7월3일이고 당연히 글도 7월3일에 작성했습니다. 10개나 썼습니다. 10개는 써야 된다길레 10개 썼습니다.

1천자 넘겨야 한다길레 1천자 넘겨서 글도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아주 의기당당하게 7월3일에 글을 올렸으니 구글이 이걸 알려면 하루는 되어야 겠지? 라는 생각으로 7월4일에 AdSense 승인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인고의 시간이 지나 7월22일에 메일이 왔으니 그건 바로 승인불가 메일이었습니다.

2222 1

그리고 이 메일을 받자마자 바로 승인 신청을 눌러버렸습니다. 다른 거 수정 없이 재승인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그 시점에 이미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엔 글이 40개 정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 2주후에 좋은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3333

Google AdSense를 사용하면 웹사이트나 YouTube 채널을 통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이를 위한 몇 가지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아래는 Google AdSense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1. 저작권 및 컨텐츠: Google AdSense를 사용하려면 웹사이트나 채널의 컨텐츠가 저작권 침해나 불법 콘텐츠를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원본 콘텐츠를 제공하고 무단 복제를 피해야 합니다.
  2. 클릭 부정행위: 클릭 부정행위(Click Fraud)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자기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의한 광고 클릭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는 행동은 금지되며 계정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3. 광고 위치와 스타일: 광고와 유사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혼동시키거나 광고를 가리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광고의 자연스러운 위치와 스타일을 유지해야 합니다.
  4. 불법 콘텐츠: 아동 포르노, 폭력적인 콘텐츠, 혐오스러운 콘텐츠, 테러 관련 콘텐츠 등을 게시하면 계정이 즉시 정지될 수 있습니다.
  5. 데이터 개인 정보: 사용자의 개인 정보 수집 및 공개에 관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사용자 동의 없이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6. 클릭 판독기와 자동화: 클릭 판독기나 자동화된 클릭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7. 미성년자의 참여: Google AdSense는 만 18세 이상의 개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콘텐츠 정책 준수: Google의 콘텐츠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Google은 광고를 허용하지 않는 일부 주제와 콘텐츠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9. 광고 클릭: 자신이나 가족, 친구 등의 IP 주소에서 광고를 클릭하거나, 클릭 요청을 직접 하거나, 광고 클릭을 부탁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10. 정보 정확성: AdSense 신청 시 제공한 정보가 정확하고 최신인지 확인하고 유지하세요. 잘못된 정보 제공은 계정 정지에 이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Google AdSense는 많은 웹사이트 운영자와 콘텐츠 제작자에게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지침과 정책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반 사항은 계정 정지와 같은 엄격한 제재를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AdSense 웹사이트나 문서를 통해 자세한 정보와 정책을 확인하고 준수하세요.

구글SEO 글쓰기, 구글 검색결과 1페이지에 띄우기 위한 단상(FEAT. 평균 게재순위)

여기까지 결론

어찌되었든 AdSense 승인을 받고 하나 생각해 본 게 서치콘솔에서 색인 생성날짜 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색인은 구글이 나의 블로그 존재를 아는지 여부라고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색인 날짜를 보니 7월 6일 이었습니다. 그 때 뭔가 머리를 스치고 갔습니다. 이력서도 안 냈는데 회사에 취직 시켜 달라는 꼴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혹시나 AdSense 승인을 목적을 하시는 분이라면 서치콘솔 연동 후 AdSense 승인을 신청해보시라는 것을 말하려 합니다.

글 주제는 이상하고 통상적인 개념을 벗어나지만 않으면 되고 글자수도 1천자가 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대신 매일 2~3개의 글을 작성해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격요건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