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톨게이트(하이패스) 비용은 0원!

추석 톨게이트(하이패스) 비용은 0원!

9월 28일∼10월 1일까지, 하이패스(톨게이트) 통과 시 ‘통행료 0원’ 처리

이번 추석 연휴 기간(9월 28일∼10월 1일)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는 계획안을 재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유엔총회 참석차 방문한 미국 뉴욕에서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계획안’을 재가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습니다.

이 계획안은 지난 19일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image 21

통행료 면제 대상은 이 기간 잠시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입이다.

오는 10월 1일 밤에 고속도로에 진입한 경우, 9월 28일 새벽에 고속도로에서 빠져나간 경우에도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하이패스 이용자는 하이패스 차로 통과 시 자동으로 ‘통행료 면제(무료)’ 처리되며, 일반차로 이용자는 고속도로 진입 요금소에서 통행권을 받아 진출 요금소에 통행권을 내면 면제 처리됩니다.

추석에 또 다른 혜택

image 23

KTX-SRT 역귀성 및 가족 동반석 할인

SRT(수서고속철도) 취소표 발생 시간 및 예약방법(추석&명절, 2번의 큰명절!)

  •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
  • 추석 기간(9월 28일(목) 0시부터 10월 1일(일) 24시까지) 동안 통행료 무료!
  • 통행료 면제 도로 : 고속도로 민자도로

하이패스 차로 이용자

① 하이패스 전원 켜기
② 하이패스 전용 카드 단말기 장착
③ 하이패스 차로 통과

추석 연휴 간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통행료가 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추석연휴기간 동안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물론 추석명절에만 해당이 되며 대체공휴일에는 정상적으로 통행료가 부과 되오니 이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명절 기간이 끝나면 정상적으로 하이패스에서 통행료가 부과될 예정입니다.

일반 차로 이용자

① 진입요금소에서 통행권 발급
② 진출요금소에서 통행권 제출

10월 2일, 3일도 통행료 면제일까?
연휴기간(9.28~10.1)만 모든 차량 통행료 면제이고 10월 2일, 3일은 정상 요금 수납됩니다.
10월 1일 23시 59분까지 톨게이트를 빠져나와야 무료!

더 많은 정보 확인 하기

예전보다는 나아졌다고 하지만 주차장 찾기는 하늘에 별따기 같습니다. 특히 타지에서 주차공간을 찾는 것은 몇배는 더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이번 추석연휴 기간동안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지 2년만이다.

정부는 31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추석·방역 의료 대책을 논의하고,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 추석 연휴 나흘간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통행료가 면제한다고 밝혔다. 

연휴 가족 모임 등도 인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가능하며 휴게소와 버스·철도에서 실내 취식도 허용된다. 다만 고위험군이 많은 요양병원·시설 접촉 면회는 금지된다.

만약에 주차공간이 있는 주차장을 찾았더라도 가격에 놀라 자의와는 반대로 차를 돌려 빈 곳에 주차를 했다 치더라도 합법적인 주차공간이 아닌 경우에는 과태료를 물리는 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에 비해 인프라가 낙후된 지방에서는 그 고통이 몇 배로 본인에게 찾아 올 수 있으니 말입니다.

모쪼록 명절기간에 고향으로 또는 여행지로 떠나기 전에 주차시설을 확인하고 움직이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차의 기름이 떨어지는 일만큼 난감한 일이 목적지 근처에 차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 시설이 없는 일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