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 인공지능(AI) 번역기 소개 및 사용법, 30개 파일형식 지원!

목차

Deepl

Deepl 인공지능(AI) 번역기 소개

  • PDF, 워드, 파워포인트, HTML 등 원본 파일의 형식을 유지하면서 30개 이상의 글로벌 언어로대용량 문서 파일 번역
  • 한국 기업의 글로벌 소통 지원

한국 정식 출시

5

세계 최고 인공지능 번역기 성능을 자랑하는 글로벌 AI 커뮤니케이션 기업 딥엘(DeepL)이 유료 구독 서비스 딥엘 프로(DeepL Pro)를 17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딥엘 프로는 기업, 조직 및 개인이 딥엘의 정확도 높은 AI 기반 번역기에 고급 기능을 추가 지원합니다. 

한국어를 30개 이상의 글로벌 언어로 번역할 수 있어 한국 기업이 전 세계 고객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딥엘은 고성능 AI 기술을 기반으로 뉘앙스와 산업별 용어를 고려해 문맥에 맞는, 사람이 작업한 듯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합니다. 

주요기능

딥엘 프로는 이에 맞춤 기능, 강력한 데이터 보안 등을 추가 제공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딥엘 프로 구독의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제한 번역

2

무제한 번역 및 확장된 문서 번역 옵션으로 번역량에 제한 없이 보다 편리하게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PDF, 워드, 파워포인트, HTML 등 원본 파일의 형식을 유지하면서 대용량 문서 파일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내부 사용 툴, 제품 등 번역 기능으로 대규모의 즉각적인 고품질 번역이 필요한 조직은 딥엘 API를 웹사이트, 앱 등에 직접 통합 가능합니다.

보안

3

철저한 데이터 보안으로 딥엘 프로는 글로벌 데이터 보안 기준을 준수합니다. 딥엘 프로 사용자가 입력한 모든 텍스트는 번역 후 삭제되며, 딥엘의 AI 모델 학습에도 활용되지 않습니다.

관리 지원

4

효율적인 팀 관리 지원으로 팀 관리자는 구독 대시보드에서 사용자 접근 권한을 관리, 팀 협업이 보다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야렉 쿠틸로브스키(Jarek Kutylowski) 딥엘 창업자 겸 CEO는 “지난 1월 한국어 버전 출시 이후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받은 따뜻한 환영과 긍정적인 피드백에 감사드린다. 딥엘 프로의 한국 시장 진출은 현지 고객에게 최상의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기 위한 다음 단계”라며, “딥엘 프로는 많은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번역이라는 구체적인 문제에 대한 획기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앞으로 한국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새로운 시장 및 고객에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딥엘 프로에는 스타터(Starter), 어드밴스드(Advanced), 얼티밋(Ultimate) 등 3가지 구독 플랜이 있다. 각 플랜은 조직 및 개인의 필요사항에 따라 제공됩니다. 

비즈니스 및 팀 구독의 경우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사용자는 매월 대용량 파일(얼티밋 기준 최대 20MB)과 추가 문서 번역(얼티밋 기준 월 최대 100건)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텍스트가 번역 후 삭제되는 등 철저한 데이터 보안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딥엘 API 권한을 통해 내부 툴에 원활하게 통합하고, 회사 웹사이트를 효율적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어드벤스드 및 얼티밋을 사용하는 35인 이상의 팀에게는 SSO(싱글 사인 온; Single Sign-On) 인증 옵션도 제공됩니다.

한편, 딥엘은 2017년 AI와 딥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고급 신경망 기계 번역 서비스 딥엘 번역기(DeepL Translator)를 출시했으며, 한국어 서비스는 지난 1월 추가됐습니다. 딥엘에 대한 시연은 해당사이트를 참고하면 됩니다.

사용법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매번 오른쪽 버튼을 누르며 한국어로 번역을 눌러서 사용했었지만 뭔가 이상한 번역들 때문에 오히려 이해가 안되는 일도 있었는데 그렇지만 AI 번역기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하면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고 오른쪽 상단에 퍼즐모양을 누른뒤 핀으로 고정시켜주면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한국어로 번역을 원하시면 한국어로 선택하신 후에 외국어를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작은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누르면 번역이 됩니다. 아니면 단축키(ctrl + shift + y)를 눌러서도 가능합니다.

image

이 정도면 사실 기존의 번역기와 무엇이 다른가 싶을 수 있습니다만 “안녕 2022, 안녕 2023“을 번역해보고 다른 번역기를 사용해보시면 차이점을 알게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거 저런거 다 모르시겠다고 하시면 그냥 chat gpt 때처럼 브라우저에서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바로가기

image 2

무료로 사용하시면 5천자 이하 또는 5mb 이하의 파일까지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하니 전문적이지 않고 간단한 문장정도는 번역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IT유망직종 4가지 (AI, 클라우드 등) 신규 인력수급 포럼 개최